오늘은 광안동 숨은 맛집 동네 주민이 추천하는 장수 쌈밥 다녀온 후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광안동에 오래 살면서도 처음 가본 식당이었습니다. 반찬이 수수하며 양념이 과하지 않고, 가성비 좋고, 밖에서 먹는 밥이지만 식사를 하고도 위가 편안한 건강한 한 끼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
목차
1. 장수쌈밥 위치
2. 메뉴
3. 마무리
1. 장수쌈밥 위치
상호명 : 장수쌈밥
주소: 부산 수영구 광일로 29번 가길 24
영업시간: 11;00 ~ 15:00
휴무일: 매주 일요일
전화번호 : 051-754-7889
주차 : 주차장 따로 없습니다. 가게 앞에 한 대 정도 가능하나 골목이 좁아서 주차하기 쉽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으로 버스나 지하철에서 내려서 한 참 안쪽으로 걸어 올라오셔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광안동에 살면서도 이제야 가볼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골목 안쪽으로 식당이 눈에 잘 띄지 않고 정말 동네 주민들만 오랜 시간 찾아가는 숨은 고수의 맛집이었습니다. 영업시간도 짧습니다. 재료가 소진되면 일찍 문도 닫습니다. 꼭 전화해 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메뉴
메뉴는 3종류로 간단합니다. 진정한 고수의 맛집일수록 메뉴가 간단하지요! 저희는 쌈밥정식을 주문했습니다. 다른 반찬들은 다 아는 맛이라고 쳐도, 이 집은 쌈채소가 엄청 싱싱하고 많이 나오는 야채맛집입니다. 상추, 알배추, 깻잎, 방아잎. 다시마쌈 등등 양이 엄청 많습니다. 실제로 두 명이서 배부르게 먹고도 남겼습니다.
물도 구수한 누룽지가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빈 속이였는데 차가운 생수가 아니라 좋았습니다. 따뜻하게 위를 달래주고 식사를 기다렸습니다. 안쪽 좌식테이블과 밖에 두 공간인데 제가 일찍 가서 자리가 좀 있는 듯했으나 식사를 하고 나왔을 때는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주문을 하면 음식이 엄청 빨리 나옵니다. 속 편한 맑은 된장찌개와 우리가 아는 달콤 매콤한 할머니 손 맛 제육볶음이 나왔습니다. 같이 밑반찬들도 나옵니다. 음식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쌈장도 직접 여러 가지를 섞어 만드신 거였는데 쌈장만 따로 찍어 먹어도 하나도 안 짤 정도로 고소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특별하게 진하고, 짜고 매운 자극적인 반찬 없이 우리 위에 자극을 주지 않는 신선한 채소 위주로 만들어진 건강 밥상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쌈채소, 야채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요즘 야채 가격이 엄청 오른 거에 비하면 여러 가지 종류의 채소를 골고루 먹어볼 수 있고,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니 일석 이조가 아닐 수 없습니다. 밥을 먹는 동안 순식간에 전 테이블이 꽉 찼습니다. 손님들은 연세가 있으신 동네 주민뿐 아니라 젊은 친구들도 꽤 많이 있었습니다. 동생추천으로 간 식당이었는데요. 집에서 든든하게 한 끼 먹은 것 같은 식사를 마치고 돌아 나오면서도 다음에 또다시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3. 마무리
광안리, 부산 광안동에 위치한 '장수 쌈밥'은 단순한 식사를 넘어, 북적이는 관광지와는 거리를 둔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는 진정한 한국식 식사의 여정을 제공합니다. 이 숨겨진 보석 같은 곳은 진정성 있고 따뜻한 경험을 제공하여, 음식을 사랑하는 누구에게나 즐거운 발견이 될 것입니다.
현지인이든 여행자든, 진정한 맛을 찾는 이라면 '장수 쌈밥'은 일상을 벗어난 기억에 남는 식사 경험을 약속합니다. 광안리를 다음에 방문할 때 이 요리의 보물을 탐험하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왜냐하면, 가장 좋은 식사는 종종 예상치 못한 곳에서 발견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도 정성스럽고 맛있는 한 끼 꼭 챙겨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