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광안리 바로해장 해장국집

by 멀티몬 2024. 6. 14.

 햇살은 완연한 봄처럼 따뜻하지만 바닷바람이 제법 차가운 3월입니다. 차가운 바람을 맞으니 따뜻한 국물이 생각이 나는데요. 오늘은 지나갈 때마다 매번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부산 광안리 바로해장 해장국집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평일이었고 점심시간을 약간 피해서 방문을 했더니 운이 좋게도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나이스♬♪

 
 

목차

1. 식당 소개

2. 메뉴

3. 소 한마리 해장국과 얼큰 우동국밥

4. 마무리

 

 

 

1. 식당 소개

상호명: 바로해장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남로 94번 길 2 101호 바로해장
전화번호:0507-1483-5515
영업시간: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주차: 전용주차장이 없습니다. 인근 광안리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광안리 공영주차장: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바다로 33번 길 75

 

광안리 바로해장광안리 바로해장광안리 바로해장
광안리 바로해장

 

 

 

2. 메뉴

 입구에 웨이팅 캐치테이블이 있고 메인 메뉴사진이 있습니다, 전메뉴 포장판매도 가능했습니다.

바로해장 메뉴바로해장 메뉴바로해장 메뉴
바로해장 메뉴
바로해장 메뉴바로해장 메뉴
바로해장 메뉴

 

 

 

3. 소 한 마리 해장국과 얼큰 우동국밥

 저는 후기를 읽어보고 가장 많이 주문하는 소 한 마리 해장국과 얼큰 우동국밥을 시켰습니다. 주문을 받으실 때 선지를 넣느냐 마느냐를 물어보셨습니다. 선지를 못 드시는 분들은 조절이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기본 반찬은 김치깍두기, 청양고추와 편마늘, 고추절임이 나왔습니다. 음식은 주문 후 빠르게 나왔습니다.

양마니 해장국과 얼른 우동 국밥양마니 해장국과 얼른 우동 국밥양마니 해장국과 얼른 우동 국밥
양마니 해장국과 얼른 우동 국밥

 

 후추와 소금을 취향에 맞게 넣어 드시면 됩니다. 바로해장 후기를 읽어보면 우동국밥이 짜다는 글이 있어서 걱정을 했었는데 개인적인 제 입맛에는 의외로 좀 심심했습니다. 그런데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랑 고추절임이랑 같이 먹으니 간이 딱 맞고 맛있었습니다. 선지는 신선하고 크기가 엄청났습니다. 국밥 안에 고기 양도 엄청 많았습니다. 해장국은 전혀 느끼하지 않고 소 한 마리 해장국은 국물이 진하고 담백하고 텁텁함 없이 깔끔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그야말로 바로해장이 되는 듯한 고소한 국물이 일품이었습니다.

바로해장 해장국집 내부바로해장 해장국집 내부바로해장 해장국집 내부
바로해장 해장국집 내부

 

 

 

4. 마무리

 오늘은 광안리 맛집 바로해장 해장국집 다녀온 후기 알려드렸습니다. 맛집이라는 게 내 입맛에 딱 맞아야 나에게도 진짜 맛집인 것인데, 사람들마다 입맛이 각기 다르다 보니 웨이팅 맛집인데도 가보면 나는 잘 모르겠는 경우가 있고, 남들은 잘 모르겠다고 하는데 나한테는 쌍따봉인 식당이 있는 것처럼 후기만 보고 맛을 평가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요즘 많이 해봅니다. 광안리에 많은 비슷한 돼지국밥집들과는 다르게 잘 없는 맑은 국물의 국밥이었습니다. 해장국과 관련이 없는 기타 등등 메뉴를 많이 두지도 않고, 오로지 한 메뉴에 집중한 것이 더 좋았습니다. 광안리에 바로해장되는 소 한 마리 해장국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