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용호동 맛집 - 2024 미쉐린 가이드 선정 합천국밥집, 주차정보

by 멀티몬 2024. 6. 21.

부산 용호동 맛집
부산 용호동 맛집

 

 오늘은 부산 용호동 맛집 2024 미쉐린 가이드 선정 합천국밥집, 주차정보 팁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사람들의 소울푸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직접 먹어보고 후기 적어봅니다.

 

 
 

목차

1. 식당소개와 주차정보

2. 메뉴와 가격

3. 가장 인기 있는 국밥

4. 마무리

 

 

 

1. 식당소개와 주차정보

상호명 : 합천국밥집

주소 :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235

영업시간 : 09:10 - 20:00

브레이크타임 : 14:00 - 14:30

1인식사 불가 : 11:00 - 13:00

전화번호 : 1호점 051-628-4898, 2호점 051-622-4898

주차 : 식당 길 건너 하나로마트 용호점(유료)- 식사하시면 식당에서 2시간 무료주차권 지급해 드립니다.

(이후 시간은  추가요금을 내셔야 합니다.)

주말 점심시간에 가게 앞 갓길주차 가능한데 단속이 수시로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메뉴와 가격

 번호표나 캐치테이블 없이 오는 순서대로 아날로그식으로 줄을 서서 들어가야 합니다. 점심시간 전에 도착했는데도 앞에 3팀이 기다리고 있었고, 제가 온 뒤로 계속해서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도로변에 바로 식당이 있어서 찾기 쉽고 2호점까지 있어서 덜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저는 1호점에 사람이 많아 느낌적인 느낌으로 1호점 앞에 줄을 섰습니다.

합천국밥집 1호, 2호점합천국밥집 1호, 2호점
합천국밥집 1호, 2호점

 

 실내가 옛날 구조라 안쪽엔 좌식으로 된 테이블과 중앙 그리고 창가 쪽 테이블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친밀하게 붙어있습니다. 세월의 향기가 배어있는 테이블에서도 고수의 느낌이 폴폴 풍깁니다. 단골들 대부분이고 워낙 유명한 곳이라 안기도 전에 메뉴를 물어보십니다. 빛의 속도로 사람들이 먹고 있는 메뉴를 짐작해서 스캔하고 모둠 따로국밥과 섞어 따로국밥을 시켰습니다.

 

합천국밥집 메뉴
합천국밥집 메뉴

 

 

 

가장 인기 있는 국밥

 합천국밥집 국밥은 기본적으로 밥과 국이 따로나오는 따로국밥 형태입니다. 그리고 곱빼기가 없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마다 따로국밥이라 그냥 돼지국밥이 따로국밥인 줄은 시킨 음식을 다 먹고 알았습니다. 사람들이 엄청 많이 기다리고 있고 식당 안에서는 손님들이 나가고 들어오고, 음식을 서빙해 주시는 아주머니까지 굉장히 바쁜 분위기이었습니다. 특히 점심시간에 맞춰 갔으니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오래 안 기다린 것으로 만족하고 음식을 기다렸습니다.

합천국밥집 기본반찬
합천국밥집 기본반찬

 

 사실 빠삐용은 식당이 깨끗하고 위생적이고 그런 스타일은 아니라 맛에 큰 기대를 안 했는데 밑반찬부터 달랐습니다. 깍두기가 멍게가 들어간 깍두기였습니다. 바다맛이 듬뿍 들어가 있고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감칠맛이 있었습니다. 부추무침과 김치도 국밥이랑 먹기에 깍 좋았습니다.

 

합천국밥집 순대따로국밥합천국밥집 고기
합천국밥집 순대따로국밥

 

 기본 비법 양념이 들어가져 있게 나오고 국물이 맑은 국물로 잡내 하나 없이 너무 담백하고 고소했습니다. 국밥에 들어가 있는 고기가 엄청 큰데요, 부산사람으로 국밥을 먹어 볼 때로 먹어봤지만 먹어본 고기 중에 고기 크기와 두께가 가장 컸습니다. 고기 크기가 큰 만큼 퍽퍽할 것 같지만, 입에 넣는 순간 녹습니다. 식감이 그냥 기절입니다. 너무너무 부드럽고 쫀득했습니다.

 

합천국밥집 내장따로국밥
합천국밥집 내장따로국밥

 

 모둠 따로국밥에는 고기와 순대 그리고 내장이 다 들어가 있는데요, 순대도 내장도 같은 크기가 아니고 큼직하며 역시 냄새 없이 아주 깔끔하고 부드러웠습니다. 국밥을 먹기 전까지 긴가민가 했었는데 음식을 먹는 순간 아! 왜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될 정도로 유명한 맛집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포장도 가능해서 드시고 나가시면서 대부분 포장을 해가셨습니다.

 

 

 

3. 마무리

 오늘은 부산 3대 국밥으로 불리는 용호동에 합천국밥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2024 미쉐린 가이드 선정 맛집답게 돼지고기인데도 잡내 하나도 없이 깔끔하고 담백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입구에서 고기를 산더미처럼 한가득 썰어놓기도 하고, 통째로 삶은 덩어리를 식히고도 있는데요. 반 오픈된 주방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과연 맛이 있을까 의구심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국밥은 개인적으로 정말 맛이 최고입니다. 드시는 고객층은 어른들 뿐 아니라 SNS상에 맛집으로 소문이 나다 보니 젊은 연령층도 많이 있었고, 외국인들도 여럿 있었습니다. 어떻게 알고 찾아왔는지 궁금하더라고요. 여러분들 부산에 국밥 맛집 찾으시나요? 가족들과 또는 지인들과 함께 여기 합천국밥집 국밥 꼭 한번 드셔보시길 강력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