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 끝 시리던 겨울이 어느새 지나가고, 아직 바람은 차갑지만 따뜻한 봄이 살금살금 다가오는 3월입니다. 뉴스나 SNS를 보면 전국에서 매화축제가 한 창인데요, 저도 근처 양산에 위치한 원동 매화축제를 다녀왔습니다. 아침 일찍 출발해서 갔는데도 축제 현장에는 코로나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축제를 즐기려는 방문객들로 열기가 엄청났습니다. 자 그럼 봄을 알리는 꽃! 예쁘고 향기로운 양산 원동 매화축제 출발해 보겠습니다.
1. 2024' 3월 양산 원동 매화축제
매화축제 장소 : 경남 양산시 원동면 쌍포매실다목적광장(원동면 원동로 2220)
문의전화 : 원동매화축제추진위원회 055-392-2547~8
저는 평일에 가기도 했고 부산에서 가까운 거리라 금방 도착했습니다. 1시간이 안 걸린 것 같습니다. 가기 전에 주차장을 알아본다고 찾아봤을 때는 주차공간이 부족해서 힘들었다는 후기가 많아 어려울 줄 알았는데 아침 일찍이라 그런지 소름 끼치게 방문객들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저는 매화축제 시작되는 정자 근처 순매원 바로 앞에 주차를 하고 순매원 입구 쪽으로 들어갔습니다.
2. 순매원
순매원 : 경남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 1421 원동순매실농원
순매원은 올해 개방하지 않는다는 저 문구와 함께 못 들어가셨다는 글이 있어서 저도 걱정을 했는데, 매화축제 기간이라 그런지 다들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여러분들 개방이 되어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시간이 없어서 못 가보신 분들은 사진으로나마 가지에 팝콘처럼 앙증맞게 팡팡 핀 매화꽃들 감상해 보세요.
매화축제 행사장에 푸드트럭이나 음식을 파는 부스가 만들어져 있어서 여기서는 딸기우유만 만들어 팔고 계셨습니다. 매화 축제로 오는 길에도 딸기 하우스가 엄청 많았는데요 딸기 향이 참 좋았습니다. 빠삐용은 딸기 참 좋아하는데요 딸기가 싱싱하고 새콤 달콤해서 우유도 맛이 참 좋았습니다.
3. 마무리
오늘은 양산 원동 매화축제 다녀온 후기 알려드렸습니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화창하고 따뜻한 봄 햇살에 예쁘게 핀 꽃을 보고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비록 방문객들이 많긴 했지만, 활짝 핀 하얀 매화꽃을 보고 있으니 스트레스가 확 풀리고 바람에 날리는 은은한 향기 덕분에 기분이 너무 좋아졌습니다. 제가 간 날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살짝 추웠습니다. 그런데 이번 주말에는 기온이 오늘보다 따뜻하다고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가시려고 계획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양산 원동은 매화뿐만 아니라 미나리로도 유명합니다. 순매원을 지나가면 미나리 삼겹살 음식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점심시간되니 앉을자리 없이 사람이 많았습니다. 미나리 삼겹살도 한 번 드시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 주말로 축제가 끝난다고 하니 양산 원동 매화축제에 사랑하는 연인과 지인들과 가족들, 부모님 모시고 예쁜 매화 보러 다녀오시면 정말 힐링되는 추억 하나 만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완전 강추 드립니다. 그리고 더 자세한 내용은 양산문화축전과 양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산문화축전(https://yangsanfes.com/) 바로가기
▶양산시 홈페이지(https://www.yangsan.go.kr/tour/)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