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양산 통도사 카페 추천 카페 지산 다녀온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주말이면 집 근처가 아니라 시외로 나가서 맛있는 것 도 먹고 후식으로 카페를 찾아가는 거 국룰이죠? 부산에서 가까운 편이라 양산 쪽으로 자주 가곤 하는데요. 양산에도 대형 베이커리 카페들이 정말 많습니다. 앞으로 한 곳씩 가보고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그럼 카페 지산 소개 지금 시작합니다.
상호명 : 카페 지산
주소 :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43-5
영업시간 : 11:00 - 21:00 (마지막 오더 20:30)
전화번호 : 0507-1329-0134
목차
1. 카페 들어가기
2. 카페 내부 둘러보기
3. 카페 메뉴
4. 마무리
1. 카페 들어가기
양산 통도사는 지금은 휴장상태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저는 양산 그 안쪽까지 들어갈 일이 등산을 하러 갈 것이 아니라면 잘 없었는데요. 통도사 주차장옆에 큰 규모로 대형 카페가 생겼습니다. 바로 카페 지산입니다. 주소에서 비롯된 이름인 것 같습니다. 분위기가 조용하고 한적하며 내부공간과 외부 공간 모두 자연과 물들어 있는 듯한 콘셉트가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이 비 오기 5초 전 날씨라 많이 흐렸습니다. 사진은 그 점을 참고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2. 카페 내부 둘러보기
카페로 들어가는 문이 재밌었는데요. 한쪽으로 밀면 회전문 돌아가듯이 열리고 자동으로 닫히는 구조였습니다. 카페는 2층으로 되어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회색의 오픈콘크리트 시공으로 빈티지하면서도 모던한 테이블과 의자들의 조합이 이색적이었습니다. 전면이 유리로 되어있어서 탁 트인 밖의 경치를 보면서 차를 마실 수 있었서 참 좋았습니다.
3. 카페 메뉴
카페 지산 시그니처로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음료를 많이 시키길래 저도 따라 시켰습니다. 아이스크림이 우리가 생각하는 소프트 아이스크림맛이 아니라 좀 더 특유의 우유맛이 진했습니다. 기본 카페라테도 맛이 좋았습니다. bar 안으로 베이커리를 직접 굽는 곳도 있었고 1층 야외로 나가면 직접 로스팅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로스팅된 신선한 원두로 내린 커피와 갓 구운 베이커리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 지산이었습니다.
4. 마무리
오늘은 양산 통도사 근처 대형 베이커리 카페 지산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람이 북적거리는 곳을 벗어나 줄을 서고 웨이팅을 하는 곳이 아닌 아직은 한적하고 조용하게 쉬어갈 수 있는 곳이어서 좋았습니다. 바람이 심하고 곧 비가 쏟아질 것 같은 날씨에도 가족단위로 손님들은 끊임없이 들어오고 있기 했습니다. 빠삐용은 사실 10년 차 바리스타입니다. 커피맛에 예민한 편인데요, 개인적으로 커피맛도 좋고 카페의 전체적인 분위기까지 참 괜찮은 카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 스트레스와 사람 복잡한 곳을 벗어나 한숨 쉬어가시고 싶으신가요? 매장 안이 좋은 커피 향과 더 좋은 분위기로 가득한 카페 지산에 한 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